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ltimore in CS

Sports

by Tomyorke 2014. 10. 8. 11:31

본문

오리올즈가 DS에서 디트로이트를 3:0으로 sweep하고 CS에 진출했다.

놀라운 일이다. 내가 오리올즈를 2000년대 초반부터 좋아했는데, 그간 늘 어메리칸리그 동부지구의 꼴지였는데 벅 쇼월터 감독이 부임한 3~4년 전부터 치고 올라오더니 드뎌 CS까지 진출했다.

성공요인은? 1.카리스마 감독 2.영입선수들의 때맞춘 포텐 작렬 3.유망주들의 성장
1. 카리스마 감독
쇼월터 감독을 보면 예전 감독들과 다르다. 군기를 잡고, 분위기를 주도하는 면에서는 최고인 듯
물론 그의 스타일이 초반 몇년에만 먹히고 그 후에는 안먹힌다는 말이 있었는데 오리올즈에서는 꽤 오래 먹히는 듯 싶다.
2. 영입선수들의 포텐 작렬
넬슨크루즈, 스티브피어스, 알렉산드로데아자, 델몬영 등의 영입선수들이 완전 터졌다. DS에서도 벤치멤버가 아니라 스타팅라인업으로 활약중이며 넬슨크루즈는 정규시즌 홈런 1위, 델몬영은 3타점 역전 2루타로 2차전 승리를 일구었다. 이렇게 영입선수들이 터지기도 쉽지 않은데 말이다.
3. 유망주들의 성장
오리올즈가 유망주들의 무덤인건 예전부터 유명했는데(아담로웬, 브라이언매터츠 등등) 최근들어 유망주들이 주욱 성장하고 있다. 맷위터스는 토미존서저리 전까지 매우 잘쳤고(수비는 물론 최상급), 마차도도 부상전까지 잘쳤고, 조너던스콥은 2루수로 맹활약중이며(물론 타율은 아직 낮음), 케빈거즈먼도 주전선발은 아니지만 불펜에서 제몫을 톡톡히 수행중이다.(내년엔 주전선발이 될듯) 브리튼은 선발에서 낙오되면서 그러면 그렇지 했는데 마무리로 성공적으로 전환했다.(가끔 불안해지긴 하지만) 딜런번디는 아직 AAA에서 다듬어져야 하겠지만 암튼 자체생산 선수들이 선발 라인업에서 활약한다는건 고무적인 일이다.

CS에서도 이길 수 있을까? 캔자스시티 로열스가 워낙 분위기가 좋아서 예측이 어렵긴 하지만 1차전에서 로열스의 기만 꺾는다면 오리올즈가 이길 가능성 높다. 오히려 에인졀스가 올라왔으면 더 힘들 뻔 했다고 생각한다.

 

관련글 더보기